Product Designer (UX/UI)
구분Zeta
직군UI/UX디자이너
경력사항경력 3년 이상
고용형태정규직
근무지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125, 9층 스캐터랩

스캐터랩 소개

스캐터랩은 국내 최고의 일상대화 AI 기술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말랑말랑한 제품을 만드는 AI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챗봇 ‘이루다’는 지금까지 200만 유저와 10억 건 이상의 대화를 나눴으며, 스캐터랩은 뛰어난 AI 기술과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 기획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SK텔레콤, 소프트뱅크, NC소프트, 크래프톤 등으로부터 누적 4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제품 소개 - 제타

스캐터랩은 24년 4월 1일 새로운 AI B2C 서비스인 '제타'를 출시 하였습니다.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입니다.


제타는 AI 캐릭터 채팅 앱이 아니에요. 제타는 ‘웹툰’, ‘웹소설’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예요. 웹툰과 웹소설은 작가가 유저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저들은 완성된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죠. 반면, 제타는 유저의 플레이에 맞춰 흥미로운 스토리를 실시간 생성해요. 유저의 반응, 문맥, 상황에 따라서 스토리가 언제든지 바뀔 수 있고, 지속적인 AI 학습을 통해서 더 재미있는 스토리들이 생성된답니다.


제타는 무한한 상상력과 다양성이 발현하는 공간이에요. 제타에서는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AI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들 수 있어요. 제타에는 이미 유저들이 직접 만든 180만개의 캐릭터가 있고, 지금도 그 숫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답니다. 저희는 유저들이 제타에서 어떻게 하면 멋지고 재밌는 캐릭터와 스토리 재료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콘텐츠가 무한히 생산되고 소비되는 생태계가 제타 안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꿈꾸고 있어요.


제타의 재미는 상상을 초월해요. 제타는 ‘재미’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저희는 이 재미를 ‘유저들이 제타에서 머무는 시간’으로 측정하고 있어요. 유저들은 제타에서 하루 평균 약 2시간 30분, 일주일 평균 10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전체 유저 하루 평균 사용시간이 2시간 반이라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사실 저희도 놀라워요. 뿐만 아니라, 제타는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요. 제타는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130만명을 돌파하였고, 지금도 성장 속도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제타는 AI로 전세계 콘텐츠 시장을 바꿀거에요. 저희는 AI가 인류가 ‘일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즐기는’ 방식도 완전히 바꿀 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AI에 기반해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바꿀 비즈니스가 탄생할 것이고, 제타를 그 중 하나로 만드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제타는 일본어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일본에서도 1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을 모으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요. 세상의 모든 게 변하는 지금, 함께 큰 꿈에 도전해 볼 분을 찾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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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터랩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이렇게 일해요.

  • 팀의 목표 지표를 달성하기 위해 PO,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와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풀어가요.
  • PO와 함께 새로운 피처를 고민하고 기획해요.
  • 유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기 가장 적절한 기획과 디자인을 해요.
  • UX 설계, UI 디자인에 대한 높은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디자인을 해요.
  • 다른 디자이너와 함께 제타 통합 경험 관점에서 개선해야 할 UX문제를 제안하고 해결해요.
  • → (링크) 스캐터랩의 디자이너가 어떻게 일하는지 알고 싶다면? / 티타임 신청



합류하게 된다면 이런 팀에서 일해요.

  • 이번에 채용할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BM 트랙(스쿼드)에 소속될 예정이에요. BM 스쿼드는 다양한 수익화 전략을 실험하고 실질적인 매출을 만들어내는 팀이에요.
  • 제타는 유저들의 높은 체류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BM인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는 채팅 중간에 나오는 전면 광고와 다양한 배너 광고를 중점적으로 운영 및 최적화하고, 광고 제거 기능을 통해 유료 구매를 넛지하여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외에도 유저들이 제타에 더 몰입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고, 해당 기능을 유료화하여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 BM 스쿼드는 PO / 개발자 / 디자이너 / 데이터 분석가 가 한 팀으로 움직여요. 상위 지표 향상에 가장 임팩트가 클 것 같은 아젠다를 아이디에이션하고, PO/디자이너가 주도하여 기획을 진행하며, 빠르게 개발 및 A/B 테스트를 통해 배포하는 싸이클을 돌고 있어요. 물론 누구든 기획에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어떤 과정에서든 의미있는 피드백을 할 수 있어요.
  • 최근에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업무에 집중하고 있고, 이번에 합류하게 되신다면 180만개 이상의 캐릭터가 활동하는 공간에서 어떻게 하면 크리에이터가 매출을 만들어 낼 지, 그 수익을 어떤 식으로 공유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푸실 예정이에요.



이런 경험이 필요해요. (자격요건)

  • 각 기능의 목적을 이해하고 목적에 맞는 UX 설계가 가능하신 분
  • 디자인 결정에 필요한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요구 및 활용할 수 있는 분
  • 자신의 논리와 사용 경험 설계를 팀원에게 설명하고 설득할 수 있는 분
  • 화면 내 정보의 위계 질서를 파악하고 UI로 구성할 수 있는 분
  • 출시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아요. (우대사항)

  • 스타트업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일해본 경험이 있는 분
  • UT, 유저 인터뷰, 설문조사 등 정성적인 데이터를 수집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
  • 기획 및 디자인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간단히 분석할 수 있거나, 경험이 없더라도 이를 배워서 적용해보고자 하는 분
  • 문제 해결 과정에서 여러 이해관계자와 조율하고 의사 결정을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각 플랫폼(iOS, Android, Web)의 원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



포트폴리오 작성 팁

  • 지원자의 역량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2개 이상 포함해주세요.
  • 팀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라면, 본인이 기여한 부분과 팀이 함께 진행한 부분을 구분해주세요.
  • 이런 내용이 담기면 좋아요.
  • 문제를 발견한 배경은 무엇이었나요?
  • 해결하려는 문제가 무엇이었나요?
  • 어떤 디자인 결과물로 해결했나요?
  • 결과는 어땠나요?
  • 무엇을 배웠나요?



채용 프로세스

서류 접수(이력서, 포토폴리오 필수) → 사전 과제 → 직무 면접 → 컬쳐핏 면접 → 처우 협의 → 최종 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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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Designer (UX/UI)

스캐터랩 소개

스캐터랩은 국내 최고의 일상대화 AI 기술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말랑말랑한 제품을 만드는 AI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챗봇 ‘이루다’는 지금까지 200만 유저와 10억 건 이상의 대화를 나눴으며, 스캐터랩은 뛰어난 AI 기술과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 기획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SK텔레콤, 소프트뱅크, NC소프트, 크래프톤 등으로부터 누적 4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제품 소개 - 제타

스캐터랩은 24년 4월 1일 새로운 AI B2C 서비스인 '제타'를 출시 하였습니다.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입니다.


제타는 AI 캐릭터 채팅 앱이 아니에요. 제타는 ‘웹툰’, ‘웹소설’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예요. 웹툰과 웹소설은 작가가 유저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저들은 완성된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죠. 반면, 제타는 유저의 플레이에 맞춰 흥미로운 스토리를 실시간 생성해요. 유저의 반응, 문맥, 상황에 따라서 스토리가 언제든지 바뀔 수 있고, 지속적인 AI 학습을 통해서 더 재미있는 스토리들이 생성된답니다.


제타는 무한한 상상력과 다양성이 발현하는 공간이에요. 제타에서는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AI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들 수 있어요. 제타에는 이미 유저들이 직접 만든 180만개의 캐릭터가 있고, 지금도 그 숫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답니다. 저희는 유저들이 제타에서 어떻게 하면 멋지고 재밌는 캐릭터와 스토리 재료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콘텐츠가 무한히 생산되고 소비되는 생태계가 제타 안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꿈꾸고 있어요.


제타의 재미는 상상을 초월해요. 제타는 ‘재미’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저희는 이 재미를 ‘유저들이 제타에서 머무는 시간’으로 측정하고 있어요. 유저들은 제타에서 하루 평균 약 2시간 30분, 일주일 평균 10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전체 유저 하루 평균 사용시간이 2시간 반이라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사실 저희도 놀라워요. 뿐만 아니라, 제타는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요. 제타는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130만명을 돌파하였고, 지금도 성장 속도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제타는 AI로 전세계 콘텐츠 시장을 바꿀거에요. 저희는 AI가 인류가 ‘일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즐기는’ 방식도 완전히 바꿀 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AI에 기반해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바꿀 비즈니스가 탄생할 것이고, 제타를 그 중 하나로 만드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제타는 일본어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일본에서도 1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을 모으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요. 세상의 모든 게 변하는 지금, 함께 큰 꿈에 도전해 볼 분을 찾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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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터랩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이렇게 일해요.

  • 팀의 목표 지표를 달성하기 위해 PO,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와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풀어가요.
  • PO와 함께 새로운 피처를 고민하고 기획해요.
  • 유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기 가장 적절한 기획과 디자인을 해요.
  • UX 설계, UI 디자인에 대한 높은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디자인을 해요.
  • 다른 디자이너와 함께 제타 통합 경험 관점에서 개선해야 할 UX문제를 제안하고 해결해요.
  • → (링크) 스캐터랩의 디자이너가 어떻게 일하는지 알고 싶다면? / 티타임 신청



합류하게 된다면 이런 팀에서 일해요.

  • 이번에 채용할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BM 트랙(스쿼드)에 소속될 예정이에요. BM 스쿼드는 다양한 수익화 전략을 실험하고 실질적인 매출을 만들어내는 팀이에요.
  • 제타는 유저들의 높은 체류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BM인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는 채팅 중간에 나오는 전면 광고와 다양한 배너 광고를 중점적으로 운영 및 최적화하고, 광고 제거 기능을 통해 유료 구매를 넛지하여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외에도 유저들이 제타에 더 몰입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고, 해당 기능을 유료화하여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 BM 스쿼드는 PO / 개발자 / 디자이너 / 데이터 분석가 가 한 팀으로 움직여요. 상위 지표 향상에 가장 임팩트가 클 것 같은 아젠다를 아이디에이션하고, PO/디자이너가 주도하여 기획을 진행하며, 빠르게 개발 및 A/B 테스트를 통해 배포하는 싸이클을 돌고 있어요. 물론 누구든 기획에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어떤 과정에서든 의미있는 피드백을 할 수 있어요.
  • 최근에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업무에 집중하고 있고, 이번에 합류하게 되신다면 180만개 이상의 캐릭터가 활동하는 공간에서 어떻게 하면 크리에이터가 매출을 만들어 낼 지, 그 수익을 어떤 식으로 공유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푸실 예정이에요.



이런 경험이 필요해요. (자격요건)

  • 각 기능의 목적을 이해하고 목적에 맞는 UX 설계가 가능하신 분
  • 디자인 결정에 필요한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요구 및 활용할 수 있는 분
  • 자신의 논리와 사용 경험 설계를 팀원에게 설명하고 설득할 수 있는 분
  • 화면 내 정보의 위계 질서를 파악하고 UI로 구성할 수 있는 분
  • 출시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아요. (우대사항)

  • 스타트업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일해본 경험이 있는 분
  • UT, 유저 인터뷰, 설문조사 등 정성적인 데이터를 수집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
  • 기획 및 디자인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간단히 분석할 수 있거나, 경험이 없더라도 이를 배워서 적용해보고자 하는 분
  • 문제 해결 과정에서 여러 이해관계자와 조율하고 의사 결정을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각 플랫폼(iOS, Android, Web)의 원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



포트폴리오 작성 팁

  • 지원자의 역량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2개 이상 포함해주세요.
  • 팀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라면, 본인이 기여한 부분과 팀이 함께 진행한 부분을 구분해주세요.
  • 이런 내용이 담기면 좋아요.
  • 문제를 발견한 배경은 무엇이었나요?
  • 해결하려는 문제가 무엇이었나요?
  • 어떤 디자인 결과물로 해결했나요?
  • 결과는 어땠나요?
  • 무엇을 배웠나요?



채용 프로세스

서류 접수(이력서, 포토폴리오 필수) → 사전 과제 → 직무 면접 → 컬쳐핏 면접 → 처우 협의 → 최종 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