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터랩은 국내 최고의 일상대화 AI 기술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말랑말랑한 제품을 만드는 AI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챗봇 ‘이루다’는 지금까지 200만 유저와 10억 건 이상의 대화를 나눴으며, 스캐터랩은 뛰어난 AI 기술과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 기획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SK텔레콤, 소프트뱅크, NC소프트, 크래프톤 등으로부터 누적 4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저희는 24년 4월 1일 새로운 AI B2C 서비스인 '제타'를 출시하여 제타의 성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입니다. 유저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제타는 Active 유저당 하루 평균 2시간, 일주일 평균 8시간이 넘는 사용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유저수, 매출을 2배씩 성장시키며 폭팔적인 제품 Growth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제타는 현재 글로벌 서비스로의 도약을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일본에 출시된 제타 JP 는 한국과 유사한 체류시간을 기록하고 있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유저 성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zeta Appstore 다운로드] / [zeta Google Play 다운로드]
함께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나갈 개발자를 찾고 있습니다: 저희는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새로운 기능들을 출시하고 개선하는 일들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목적 조직(PO, 디자이너, 프론트, 백엔드 로 구성된 팀)내에서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기획하고, 빠르게 개발하고, 실험을 통해 유저들에게 임팩트를 만들어냈는지 평가하는 싸이클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든든한 백엔드 로직이 기반이 되어야 하며, 이를 빠르고 꼼꼼하게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찾고 있습니다.
최적화된 AI 서비스 운영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자체 개발한 LLM 모델을 클라우드에서 직접 서빙하고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100대 이상의 GPU 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 비용, 속도 최적화를 위해 갖은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비법에는 저희가 지난 3년 이상 AI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최적화 기법들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이미 다가와버린 AI 시대에 이 직군에 근무하시면서 얻게 되는 경험들은 후보자님의 역량과 커리어에 매우 귀중한 자산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대규모 트래픽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제타는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하루에 2시간, 일주일에 8시간 이상을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게임 서버 수준의 엄청난 양의 서비스 트래픽을 매일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트래픽은 매월 2배 이상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트래픽을 중단 또는 지연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동시에 진행되는 여러가지 A/B 테스트들을 원활하고 엄밀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제타 백엔드 엔지니어로 근무하게 된다면 대규모 트래픽을 대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들을 함께 경험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지원이 망설여지시거나 티타임을 통해 Fit을 맞춰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티타임 요청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캐터랩은 국내 최고의 일상대화 AI 기술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말랑말랑한 제품을 만드는 AI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챗봇 ‘이루다’는 지금까지 200만 유저와 10억 건 이상의 대화를 나눴으며, 스캐터랩은 뛰어난 AI 기술과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 기획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SK텔레콤, 소프트뱅크, NC소프트, 크래프톤 등으로부터 누적 4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저희는 24년 4월 1일 새로운 AI B2C 서비스인 '제타'를 출시하여 제타의 성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입니다. 유저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제타는 Active 유저당 하루 평균 2시간, 일주일 평균 8시간이 넘는 사용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유저수, 매출을 2배씩 성장시키며 폭팔적인 제품 Growth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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