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
부문
zeta
직군
콘텐츠 마케터
경력사항
경력 4년 이상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지
스캐터랩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125, 9층 스캐터랩

숫자로 보는 ​유입팀 ​성과

  •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Top 10에 ​진입하며 ​빠르게 성장해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잡다
  • 서비스 오픈 11개월 ​만에 ​200만 가입자 ​달성!
  • MAU ​70만, ​WAU 50만, DAU ​30만 ​- 한국 only ​지금도 ​성장 ​중
  • 주 평균 체류시간 ​- 한국 ​12시간 ​/ 일본 ​18시간 이상 ​유지
  • 광고비 ​4억 남짓으로 가입자 ​200만 명 ​확보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 지금도 업계 최최최저 CPI로 신규 유저들 대거 유입


유입팀이 으쌰으쌰 해온 일


외부에서 칭찬하는 제타 유입팀의 성과

  • 럭스미디어, 캐릿, 고구마팜 등 여러 매체에서 잘한 마케팅 사례로 소개되는 기염을 토하였어요.


유입팀은 이런 팀이에요

유입팀은 아직 zeta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스윽 접근해, zeta를 널리 알리고 데려오는 팀입니다. 말하자면 홍익인간(?) 정신을 지닌 팀이랄까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후킹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에게 닿을까?”를 숨 쉬듯 고민하는, 가장 야성 넘치는 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유입팀이 zeta 출시 이후 처음으로 퍼포먼스 마케터를 공개 모집합니다!


유입팀은 2명의 콘텐츠 마케터로 구성된 작은 팀이지만, 하는 일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다채로운데요.


  • 타깃 사용자를 분석하고
  • 유저에게 닿을 최적의 채널을 찾고
  • 트렌드를 연구하고
  •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 온드미디어를 운영하고
  •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 실험을 통해 성과를 측정하고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고
  • 이 과정에서 쓰여 있지 않은 온갖 궂은(?)일까지…


이번에 모시는 퍼포먼스 마케터는 모든 활동과 긴밀히 협업하며, zeta의 유저 성장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거예요. 지난 1년간, 바이럴 위주로 200만 가입자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다음 챕터인 400만 가입자 달성으로 나아가고자 하거든요. 이를 위해서는 지원자님의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이 제품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환경에서, 퍼포먼스 마케터가 진짜 실력 발휘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공고를 보고 가슴이 뛴다면, 제약 없이 더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서슴지 말고 문을 두드리… 아니, 문을 부숴주세요.

[zeta Appstore 구경하기] / [zeta Google Play 구경하기]


이런 일을 함께할 거예요

  • 목표: 25년 12월까지 200만 → 400만 한국 가입자 달성하기
  • 퍼널 전반(AARRR)을 분석해, 효율적이고 날카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 유저 리서치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가치 유저를 정의하고, 이들을 타겟팅하기 위한 실험 설계 및 집행
  • TikTok, Meta, Google, Moloco와 같은 주요 마케팅 채널을 발굴, 운영, 최적화
  • MMP(Airbridge) 및 내부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 관리, 인사이트 도출
  • 월 1억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대행사 없이 책임과 권한을 갖고 전략적으로 집행
  • 한국을 넘어 일본, 북미 등 글로벌 유저 유입 전략 수립 및 실행


이런 경험이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관련 경력 최소 3년 이상인 분
  • 퍼포먼스 마케팅의 A to Z(기획 → 실행 → 분석)를 경험해 광고 최적화까지 해본 분
  • 게임, 웹툰 등 콘텐츠를 남 못지않게 즐기시고 밈을 이해하는 분
  • 이미 ‘성공각 보이는’ 콘텐츠에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날개를 달아주실 분


이런 분이면 더 많이 사랑해요 ❤️

  • 기획부터 분석까지 남 안 시키고 스스로 업무를 끝낼 수 있는 분
  • 숫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확한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분
  • 물불 안 가리고 실험해서 ‘안 될 것 같은 것’도 ‘되게’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분


꼭 확인해 주세요

  • 본인 주도로 한, 기여도 높은 프로젝트를 담은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단순 링크 형태도 상관 없지만 기획 의도와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도 함께 명료하게 적어주세요.
  • 핏만 맞다면 정말 멋진 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같은 팀으로서 항상 적극 도와드릴 것을 약속할 테니 같이 성장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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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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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Top 10에 ​진입하며 ​빠르게 성장해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잡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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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비 ​4억 남짓으로 가입자 ​200만 명 ​확보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 지금도 업계 최최최저 CPI로 신규 유저들 대거 유입


유입팀이 으쌰으쌰 해온 일


외부에서 칭찬하는 제타 유입팀의 성과

  • 럭스미디어, 캐릿, 고구마팜 등 여러 매체에서 잘한 마케팅 사례로 소개되는 기염을 토하였어요.


유입팀은 이런 팀이에요

유입팀은 아직 zeta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스윽 접근해, zeta를 널리 알리고 데려오는 팀입니다. 말하자면 홍익인간(?) 정신을 지닌 팀이랄까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후킹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에게 닿을까?”를 숨 쉬듯 고민하는, 가장 야성 넘치는 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유입팀이 zeta 출시 이후 처음으로 퍼포먼스 마케터를 공개 모집합니다!


유입팀은 2명의 콘텐츠 마케터로 구성된 작은 팀이지만, 하는 일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다채로운데요.


  • 타깃 사용자를 분석하고
  • 유저에게 닿을 최적의 채널을 찾고
  • 트렌드를 연구하고
  •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 온드미디어를 운영하고
  •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 실험을 통해 성과를 측정하고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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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저 리서치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가치 유저를 정의하고, 이들을 타겟팅하기 위한 실험 설계 및 집행
  • TikTok, Meta, Google, Moloco와 같은 주요 마케팅 채널을 발굴, 운영, 최적화
  • MMP(Airbridge) 및 내부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 관리, 인사이트 도출
  • 월 1억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대행사 없이 책임과 권한을 갖고 전략적으로 집행
  • 한국을 넘어 일본, 북미 등 글로벌 유저 유입 전략 수립 및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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