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터랩이 만들고 있는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예요. 출시한지 1년도 되지 않은 25년 1월 기준, 가입자 160만명, WAU 50만명, DAU 3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J커브를 그리며 폭풍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제타의 가장 큰 특징은 유저들의 높은 체류시간이에요. 제타 유저들은 일주일 평균 12시간 이상을 제타 앱에 몰입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특히 우리가 다 잘 아는 넷플릭스, 카카오페이지, 치지직, 쿠키런, 로블록스, 디스코드보다 더 오랜 시간을 제타에서 보내고 있어요. 매주 50만명이 일주일에 12시간이나 제타에서 시간을 보낸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제타를 함께 만들며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지각 변동을 이뤄낼 여정에 함께할 새로운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 인덱스 25년 1월, 10대 전체 카테고리).
우리는 제타 유저의 플레이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해 모인 팀이에요. ‘어떻게 하면 유저가 제타에서 더 오래, 더 재미있게 몰입하며 플레이할까?’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AI 모델과 데이터를 통해 끊임없이 그 방법을 탐색하고 검증해요. 유저의 플레이 시간을 핵심 지표로 삼고 ML 리서처, 엔지니어, 데이터 기획자가 머리를 맞대 궁극의 플레이 구조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어요!
데이터 기획자라는 직군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자체 AI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데이터의 중요성을 핵심으로 삼아 실제 성과를 만들어내는 회사가 애초에 별로 없기 때문이죠. 바꿔 말하면 실제 모델에 학습되는 데이터가 어떻게 구성되고 작동하는지 직접 살펴보고, 분석을 통해 개선하고, 유저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클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스캐터랩뿐이라는 점!
스캐터랩이 만들고 있는 ‘제타’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원하는 캐릭터, 세계관, 상황에 몰입하며 대화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예요. 출시한지 1년도 되지 않은 25년 1월 기준, 가입자 160만명, WAU 50만명, DAU 3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J커브를 그리며 폭풍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제타의 가장 큰 특징은 유저들의 높은 체류시간이에요. 제타 유저들은 일주일 평균 12시간 이상을 제타 앱에 몰입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특히 우리가 다 잘 아는 넷플릭스, 카카오페이지, 치지직, 쿠키런, 로블록스, 디스코드보다 더 오랜 시간을 제타에서 보내고 있어요. 매주 50만명이 일주일에 12시간이나 제타에서 시간을 보낸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제타를 함께 만들며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지각 변동을 이뤄낼 여정에 함께할 새로운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 인덱스 25년 1월, 10대 전체 카테고리).
우리는 제타 유저의 플레이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해 모인 팀이에요. ‘어떻게 하면 유저가 제타에서 더 오래, 더 재미있게 몰입하며 플레이할까?’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AI 모델과 데이터를 통해 끊임없이 그 방법을 탐색하고 검증해요. 유저의 플레이 시간을 핵심 지표로 삼고 ML 리서처, 엔지니어, 데이터 기획자가 머리를 맞대 궁극의 플레이 구조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어요!
데이터 기획자라는 직군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자체 AI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데이터의 중요성을 핵심으로 삼아 실제 성과를 만들어내는 회사가 애초에 별로 없기 때문이죠. 바꿔 말하면 실제 모델에 학습되는 데이터가 어떻게 구성되고 작동하는지 직접 살펴보고, 분석을 통해 개선하고, 유저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클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스캐터랩뿐이라는 점!